표고버섯볶음,생표고버섯볶음,표고버섯요리 반찬레시피

쫀득표고버섯요리5분완성버섯반찬생표고버섯볶음 얼큰하게 볶아보세요.

샤브샤브 해 먹으려고 여러 가지 재료를 구입했는데 너무 귀여운 애들이 와서 한 두 개만 넣고 볶아봤어요.이날 콩나물도 무친 날이었는데 이렇게 볶아서 계란프라이 넣고 비빔밥 해먹으니까 너무 맛있었어요. 사실 생표고 요리할 때는 향이 있고 호불호가 있잖아요.우리집 초등학생 취향의 남편과 진짜 초등학생도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건강을 위해서 만들어요.평소 표고향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들기름과 파르메니시유를 활용하시면 향이 많이 떨어져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볶기 전에 주의해야 할 점 하나~!
세척입니다.

버섯 요리를 할 때 물에 담가 씻으면 스펀지처럼 수분을 흡수합니다.

다른 요리는 괜찮은데 볶을 때는 이렇게 수분을 흡수하면 나중에 수분이 나와서 걸쭉해져요.세척하실 때는 가볍게 세척하시고 물기를 잘 빼고 볶거나 마른행주로 이물질을 잘 제거해 볶는 것을 추천드려요~!

1스푼=밥숟가락 식용유 2스푼(식용유 1스푼+들기름 1스푼) 생표고버섯 작은 사이즈 13개(약 150G) 양파 1/2개(80G) 대파 10CM 당근 1/6개 홍고추 약간 굴소스 1.5스푼(진간장 2스푼)이다.

진마늘 0.5스푼 물엿이나 올리고당 0.5~2/3스푼

재료 준비

양파는 작은 사이즈 1/개 대파 그리고 당근을 준비했습니다.

당근을 넣으면 색감도 살고 양도 조금 많아져요.

버섯손질방법은 마른행주나 키친타올로 자주 지우거나 흐르는 물에 가볍게 샤워를 하도록 세척하고 물기를 잘 닦아 뿌리와 갓을 나눈 후 뿌리는 모아두고 육수를 낼 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일정 두께로 얇게 썰어줍니다.

수분이 빠져나가면서 얇아지고 서식감을 느끼고 싶다면 얇게 썰지 마세요.당근은 채썰어 한 줌씩

양파는 잘게 썰어서 준비합니다.

대파도 싹둑썰어요.

식용유 2스푼, 다진 마늘 2/3스푼, 다진 파를 넣고 약한 불로 천천히 볶아 파기름을 냅니다.

그 후 채 썬 양파를 넣고 당근을 넣고 투명해질 때까지 볶아주세요.당근카로틴은 오일에 닿으면 체내 흡수율이 높아집니다.

양파와 당근을 볶아 중약불에서 30초 정도 볶아 양파가 투명해지면썰어놓은 버섯을 넣습니다.

이때 불은 중약불로 버섯에 열이 가해지면 익어서 수분이 나오므로 센불로 하지 마시고 천천히 골고루 열이 가해지도록 볶아주세요.그럼 기름 안 넣어도 촉촉하게 볶아요.타는 것 같으면 오일을 더하면 느끼해지기 때문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사진처럼 표면이 타서 숨이 차면굴소스 1.5스푼 또는 간장 2스푼을 넣고 잠시 끓이다가 옆에 있던 재료와 섞어가며 볶습니다(굴소스와 간장은 염도가 다릅니다)마무리로 물엿이나 올리고당 0.5~2/3스푼 사이에 취향에 따라 넣어 윤기를 줍니다.

마무리로 물엿이나 올리고당 0.5~2/3스푼 사이에 취향에 따라 넣어 윤기를 줍니다.

후추를 취향에 맞게 쁘띠 참기름이나 들기름을 0.5~2/3스푼 더하면 완성입니다.

특유의 표고버섯볶음 향이 싫다면 들기름을 추천합니다.

건강한 반찬 레시피~!
잘 안먹을 때는 비빔밥 재료로 활용하면 딱이죠? 저희 초등학생들은 반찬을 만들어서 식탁에 올려놓으면 자발적으로 먹지 않아서 할당량을 주더라구요 안 될 것 같아서 표고버섯볶음 만드는 법을 소개하는 날은 나물을 하나 더 만들고 계란후라이를 추가해서 비빔밥으로 해서 한 끼 해결합니다.

절대로 고를 수 없게 왜 쫀득쫀득한 맛을 좋아하지 않는지.mj의 속삭임 레시피의 요령, 정리, 취향에 따라 대패삼겹살이나 소고기와 볶아도 됩니다.

고기랑 궁합이 잘 맞아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요~!
고기를 넣을 때는 파기름을 넣고, 고기를 넣고 간장물엿의 양만 늘리면 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aBU3-qZ6f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