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가족상담-‘내 그릇에 아이를 넣으려 하지 마라!’

광주가족상담전문 오렌지심리상담연구소입니다.

광주가족상담전문 오렌지 더 건강한 가족심리학교 오늘의 주제는 ‘부모 그릇 안에 아이를 넣으려고’ 할 때 ‘어떤 일이 일어날 수 있는가’에 대한 질문과 이해입니다.

쿨퍼블리카 도메인즈, ★★OGQ

그릇 크기로만 보면 엄마나 아빠가 더 클 수도 있고 아이들이 더 클 수도 있어요!
하지만 대부분의 어른들은 원래 가족 안에서, 그리고 인생의 풍파를 겪으면서 뿔이 깎이거나 줄어들거나 해서 원래 그릇 크기보다 적을 수밖에 없죠!

castleguard, 출처 Pixabay

이에 반해 아이들은 아직 원석 그대로입니다.

이런 아이들을 엄마의, 아빠의 움츠러든 그릇에 맞춰 구겨진다면 아이들은 어떨까요?그냥 고맙고 기쁠 뿐일까요?좋을 수도 있지만 아닐 수도 있어요!

쿨퍼블리카 도메인즈, ★★OGQ엄마 아빠의 사랑으로 태어난 아이지만 엄마 아빠와는 다른 또 다른 ‘존재’입니다.

그런 아이들이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조형되고 길들여졌다면 그들은 자신들의 ‘본래의 면목’이 무엇인지도 모르고 살아가게 될 것입니다!
Comfreak, 출처 Pixabay’수용’에 거부감이 없다면 ‘심리적 공복’을 느끼지 않았으면 좋겠지만쿨퍼블리카 도메인즈, ★★OGQ그것이 자신의 성향이나 자신의 소원과 너무 다를 경우 많은 아이들이 건강한 관계 속에서 가스를 빼지 못해 폭력, 도벽, 중독 등에 빠지거나 폭식, 우울증, 불안 등 많은 심리적 고통을 겪습니다!
JillWellington, 출처 Pixabay어떤 부모도 그 결과를 알고 있다면 그렇게 하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자녀의 고통이 부모의 ‘모름’으로 인한 것이라면 그게 면죄부가 될 수 있을까요?……그 대가를 치러야 한다는 것은 아닙니다.

진실한 용기를 내야 한다는 뜻입니다.

쿨퍼블리카 도메인즈, ★★OGQ오렌지 더건강한가족심리학교 광주광역시 광산구 월계로 203, 205호 광주오렌지심리상담연구소 예약문의 : 010-5543-0178